THE BASIC PRINCIPLES OF 프리서버 홍보

The Basic Principles Of 프리서버 홍보

The Basic Principles Of 프리서버 홍보

Blog Article

결국 이 싸움은 오토, 핵, 작업장처럼 게임사가 지속적으로 관리해주는 방법 밖에 없다. 다들 이 문제에 대한 정답을 알지만 풀기 어려운 이유가 여기에 있다.

애초에 대부분 불법이다 보니 디스코드, 텔레그램, 비공개 네이버 카페 등 폐쇄성이 큰 메신저 및 사이트에서 운영하거나 이용자들과 소통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리니지 같이 서버가 난립하는 게임의 경우 경쟁 서버끼리 서로 깎아내리는 경우도 흔하다. 거기다가 게임을 연상시키는 낚시글을 올리기도 한다.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을 하거나 보스를 사냥하는 등의 문화가 성향되어있고, 하자 서버는 여러명의 플레이어가 모여 보스를 사냥하거나, 노가다를 하며 스펙을 키워나가는 등의 컨텐츠를 즐긴다.

제보자와 인터뷰는 꽤 오랫 동안 진행되었다. 처음 듣는 단어도 많았고 프리서버에 통용되는 은어도 많아 계속 확인하면서 넘어가야 했다.

여름에는 얼음을 추가해서 시원하게 마시고 보냉이 가능한 스타벅스 텀블러에 담아서 소풍가거나 한강가면 시원하게 마실 수 있겠네요

다른 곳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엔씨소프트 쪽에서 더 프리바람 강하게 나가면 얼마든지 차단할 수 있을텐데 소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다. ※ 프리서버 대응에 대한 엔씨소프트의 입장

대부분의 프리서버는 흔히 후원이라고 프리바람 불리는 유저들의 기부금으로 운영되며, 그 외의 광고비로 유지된다. 대부분의 프리서버는 운영자가 커스터마이즈를 해서 빠른 레벨 업이라든지 원판에는 없는 유흥거리, 상승된 드롭률, 혹은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하여 프리바람 유저를 모으고 있으며 해외의 경우에는 프리서버 랭킹 사이트까지 존재한다. 이런 사이트들에 가 보면 없는 게임이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한국 프리바람 정식 서비스 종료 후 해외에서 프리서버가 아직도 운영 중이다. 이쪽은 엔트리브 측에서 앨리샤를 사랑하는 유저들을 위해 프리서버에 관여하지 않겠다고 선언해서 계속 유지되고 있는 특이 케이스.

일단 판권 자체는 오투잼 시리즈의 개발자인 모모가 가지고 있는데, 적극적인 대응을 하지 않는 중이다.

프리서버에 대한 정보는 개발사에서 원천적으로 봉쇄하고 있다. 홍보 창구가 없는데 새 시즌이 오픈하면 어떻게 알리는 것인가?

묻고 싶은 것도, 듣고 싶은 것도 많았기에 프리바람 조용한 테이블을 고르다 인터뷰는 예정 시간보다 조금 더 지체되었다.

──────────────────────────────────────────────────────────────

Report this page